Blog
  • 태그: 에버그린

    • 숲노트4단계
    • 나무노트3단계
  • 목차

    • journal
    • 노드
    • 문헌
    • 위키
    • 영역
  • Blog 바로가기

© 미코시볼트 Copyright 2026. All rights reserved.

Naver 블로그수정
발행: 2023-11-13수정: 2026-05-29

학습은 적극적으로 리팩토링은 보수적으로

새로운것을 학습하는 것은 적극적으로 배워야한다. 하지만 기존에 잘 굴러가는 시스템을 변경하는것은 조심할수록 좋다. 보통 나는 너무 잦은 리팩토링으로 혼자 지치고만다. 혹시 내가 하는 리팩토링이가짜노동이 아닌지 생각해봐야한다.

새기술은 늦게 갈아타야한다.

타입스크립트는 안바꾸다 안바꾸다 마지막에 사용했다

그랬더니 좋았다 반대로 코틀린은 플로우당 온갖 힙한거 처음부터

썻다가 괜히 피봤다 RxJava 마지막까지 쓰다가 flow 넘어갔으면 더 좋았을껄 말이다


토픽: 개발
카테고리: 에버그린
상태: #EVER/SEED

백링크

에버그린작성: 23-04-30수정: 26-05-31

MVP 결과물은 중요하다

Previous자발적 고통은 우리를 성장시킨다
Next전산화는 노동시간을 줄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