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 태그: 에버그린

    • 숲노트4단계
    • 나무노트3단계
  • 목차

    • journal
    • 노드
    • 문헌
    • 위키
    • 영역
  • Blog 바로가기

© 미코시볼트 Copyright 2026. All rights reserved.

Naver 블로그수정
발행: 2023-12-19수정: 2026-05-14

우리가 빵을 먹을 수 있는 건 빵집 주인의 이기심 덕분이다

“우리가 식사를 할 수 있는 것은 푸줏간, 술도가, 빵집 주인의 자비심이 아니라 자기 자신의 이익에 대한 그들의 관심 덕분이다. 우리는 그들의 인류애가 아니라 자기애에 호소하며, 그들에게 우리의 필요가 아니라 그들이 얻을 이익을 말해 줄 뿐이다.”

  • 국부론, 제1권에서 인용 - -p 애덤 스미스

토픽: 경제학,이기심
오리진: _z.201027
카테고리: 에버그린
상태: #EVER/SEED


Previousno excuese
Next기술역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