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 태그: 에버그린

    • 숲노트4단계
    • 나무노트3단계
  • 목차

    • journal
    • 노드
    • 문헌
    • 위키
    • 영역
  • Blog 바로가기

© 미코시볼트 Copyright 2026. All rights reserved.

Naver 블로그수정
발행: 2023-05-05수정: 2026-05-31

과정은 즐거워야한다

결과만을 생각하며 달려가는건 도파믹 분비를 계속 지연시키기만한다 현재의 과정에서 도파민이 나와야 오래 즐겁게 할 수 있다. 빠르게 하는게 중요한게 아니다 재밌고 흥미있게 하는게 더 중요하다.


토픽: 도파민,디오니소스적 긍정
카테고리: 에버그린
상태: #EVER/SEED


백링크

스크랩/명언작성: 25-04-02수정: 26-06-10

일은 편의를 위한 타협이 아니라

에버그린작성: 23-05-05수정: 26-05-29

UI와 로직은 분리되어야한다

PreviousUI와 로직은 분리되어야한다
Next시간과 생산성은 비례하지 않는다